한샘 주가 오를까? 주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4만5천 원 - 매각 완료 후 전략 변화 가능성 있어
한샘 주가가 오를까요? 주식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4만5천 원이 유지됐습니다.
다만 매각 완료 뒤 전략 변화에 따른 변동성이 다소 존재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26일 보고서에서 한샘 목표주가 14만5천 원을 유지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도 그대로입니다.
한샘은 14일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7인의 보유주식 및 경영권 양도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을 공시했습니다. 인수주체는 IMM사모펀드입니다. 실사 뒤 최종 게약 체결 여부와 내용을 공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한샘은 원스톱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 1위 기업으로 꼽힙니다. 주택이 노후화하며 B2C 리모델링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점은 한샘의 기회 요소입니다.
한샘은 2020년 턴어라운드에 이어 올해도 두자릿수 외형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모펀드에 인수되면 기업 운영 및 전략에 변화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영 효율화와 주주가치 극대화를 추구할 것이라는 긍정적 기대감이 높지만 직시공을 확대하는 등 타사와 비교하기 어려운 역량을 쌓아온 한샘 고유의 특성을 잘 살려 성장할 수 있을지에 관한 우려도 공존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매각이 확정되고 인수 뒤 전략 변화 가능성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며 "인수 후 자사주 27%의 처분, 활용 방안도 아직 불확실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샘의 2분기 실적은 대체로 컨센서스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에 한샘은 매출 5687억 원, 영업이익 276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습니다.
리하우스 등 리모델링 성장률이 24.6%로 외형 성장을 주도했다고 합니다 리하우스 직시공 패키지 건수는 2138건으로 증가했습니다.